가수 겸 배우 큐리
“마키니 덕분에 상표고민이 사라졌어요.”

article-image

요약

무작정 상표를 출원한다고 상표가 등록되지는 않잖아요. 막막한 상표고민을 마키니의 ‘고민담아 상표컨설팅’으로 해결했어요. 제 브랜드를 위한 맞춤상표라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어요.

*아래 컨텐츠는 큐리(가수 겸 배우)님과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나눈 이야기를 요약 및 편집한 내용으로 마키니에서 작성하였습니다.

“상표가 무작정 신청한다고 되는건 아니잖아요”

상표를 등록하는 데 1년 가까이 걸릴 수 있다고 알고 있어요. 사업이 진행되고 있을텐데 만약에 상표등록이 안되면 어떡하지라는 고민을 가장 많이 한 것 같아요. 무작정 출원만 했다가 제가 정한 상표가 등록이 안되면 손해가 클 것 같아서 사전조사를 해둬야겠다고 생각했어요. 제 브랜드를 위해서 저도 나름대로 상표에 대해 잘 알아 두고 싶었어요.

“상표컨설팅으로 상표에 대한 고민이 사라졌어요”

상표등록을 신청하기 전에 상표조사를 해야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어떻게 상표를 등록해야 잘 하는건지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조금 막막했어요. 아무곳에나 상담받기에도 부담스러웠는데 지인이 추천해줘서 마키니를 알게 됐어요.

마키니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니 마침 제 막막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서비스라는 느낌이 들었어요. 제 브랜드에 맞춰서 상표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좋을지, 어느 정도의 권리를 가져야 할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. 등록이 거절될 가능성도 확인하고, 만약에 위험이 있으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도 알려주고. 고민할 필요없이 마키니에 맡기기로 정했죠.

“제 브랜드를 위한 맞춤상표라 자신감이 생겼어요”

상표컨설팅을 의뢰할 때 제 브랜드에 대해서 설명하게 되있더라고요. 업종만 물어보는 곳보다 훨씬 전문적이게 느껴졌는데 잘 설명했는지 약간 모르겠더라고요. 그런데 의뢰 후에 화상이나 전화로 추가적인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만나지 않고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었어요.

마키니는 제가 가지는 상표고민을 처음부터 끝까지 해결해주는 서비스 같아요. 제 브랜드에 꼭 맞는 상표를 준비할 수 있어서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어요. 지인들이 브랜드를 준비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어요.